보도자료
2024-12-27 10:58
“모두가 기다려온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! 유니버설발레단 [호두까기인형] 남한산성아트홀서 공연”
조회수49
“모두가 기다려온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!
유니버설발레단 <호두까기인형> 남한산성아트홀서 공연”
대한민국 최고의 무용수들과 함께하는 연말 대표 발레 공연
남한산성아트홀서, 12월 13일~14일 양일간 공연
○ (재)광주시문화재단(대표이사 오세영)은 12월 13일(금)과 12월 14일(토)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레 공연 <호두까기인형>을 선보인다고 밝혔다.
○ 발레 <호두까기인형>은 주인공 클라라와 호두까기 왕자의 환상적인 모험 이야기로, 발레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콤비 차이콥스키와 마리우스 프티파가 탄생시킨 고전 발레의 대표작이다. <백조의 호수>, <잠자는 숲속의 미녀>와 더불어 ‘차이콥스키 3대 명작’으로 불리며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.
○ 대한민국 발레를 대표하는 유니버설발레단과 함께하는 이번 공연에서는 바실리 바이노넨의 버전을 기반으로, 마린스키 발레단의 예술감독으로 23년간을 진두지휘했던 올레그 비노그라도프의 연출과 유니버설발레단 3대 예술감독을 역임했던 로이 토비아스, 현 6대 유병헌 예술감독의 각색 버전을 사용한다. 러시아 황실 발레의 세련미, 화려함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.
○ 이번 공연은 유니버설발레단의 최고의 무용수들과 함께한다. 클라라 역에 홍향기와 엘리자베타 체프라소바, 호두까기 왕자역에는 이현준, 이동탁이 출연한다.
○ 예매는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(www.nsart.or.kr)와 인터파크 티켓(ticket.interpark.com)에서 진행되며, 단체관람 및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(1522-0338)으로 문의하면 된다.
○ 광주시문화재단 공연 관계자는 “이번 공연이 온 가족에게 따뜻하고 환상적인 겨울의 낭만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”며 “2025년에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들을 준비하겠다”고 전했다.